알림마당

예천군민과 함께하는 예천군 체육회입니다.

자유게시판

주간보호센터 치매어르신을 위한 생활체조 프로그램이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지혜
작성일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예천읍내 치매어르신 50여명을 케어하고 있는 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입니다.


센터를 이용하고 계시는 치매어르신들은 비교적 신체나 인지수준 정도가 심하지 않은 분들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다양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일상생활을 영위하시는데 있어 신체의 움직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센터 내에서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여러 신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체육 분야를 공부하거나 관련된 경험이 없다보니 어르신들과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에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민하던 중 예천군에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체육지원사업이 운영되고 있음을 알게 되어 혹 센터 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서도 

생활체육지도사 선생님이 정기적으로 파견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운동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실 수는 없는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서울시의 경우는 각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활체육협의외에서 정기적으로 생활체육지도사를 파견해 주시어 치매어르신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지도해 주고 계십니다.)


당장 올해가 아니더라도 내년도 사업운영을 계획하여 주실 때 그 어느 어르신들보다 돌봄과 서비스 지원이 많이 필요한 예천군 내 주간보호센터 이용 어르신들도 함께 고려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관련자료

예천군체육회님의 댓글

예천군체육회
작성일
체육회에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프로그램은 항상 준비중에 있으니 054-654-3423 예천군체육회 사무실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공유하기

  • 목록
  • 글쓰기